2021/02/09 3

농막에 정화조를 놓을 것 같네요

와 양평쪽 조례가 바뀌어 허가제였던 정화조가 신고제로 바뀌었네요. 그 차이가 무엇이냐! 토목설계비나 기타 필요한 사전작업이 사라졌다는 거죠. 그렇다보느 예상 비용이 반 정도로 줄었어요. 350만원에 설치가 가능하다고 해서 곧 할듯합니다. 이제 화장실 사용이 편해지고 세면대도 생기겠네요 ㅎㅎㅎ 남편이 정화조 설치를 서두르고 있어요. 왜냐면. 작년에도 한둘달만 신고제로 했다가 바로 허가제로 바뀌었다고 하네요. 이것도 곧 바뀔지도 모른다고 하니 서두르는 거지요. 정화조 필요하신 분들 서두르세요~~

첫 실링왁스 놀이

큰 아이가 사고를 쳐서 나간 멘탈을 달래기 위해 미뤄뒀던 실링왁스 놀이를 했다. 요즘 스트레스는 다꾸로 해결하고 있다. 스티커를 붙이든 그림을 그리든 다이어리에 소중히 하나씩 꾸미고 나면 스트레스가 많이 해소가 된다. 중국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을 하기도 했지만, 한중일 비교해도 그냥 국내사이트에서 구매하는게 낫는 경우가 많다. 정말 대량으로 구매할게 아니라면 말이다. 일단 국내주만하면 배송이 빠르다! 주로 주문하는 곳은 매드스탬프라는 곳인데, 제품들 취향도 맞는데 아래 사진처럼 덤을 준다. 정말 센스 넘치는게 내가 구매하는 분류에 맞춰서 덤을 주니 정말 기분이 좋다. 다른 몇곳에 주문해도 덤이나 서비스를 주는 곳은 거의 없었다. 이러니 같은 값이라면 이런 곳에서 계속 주문을 하게되지. 초에 불을 붙이려..

멘탈이 탈탈탈

1월은 열심히 살았기에, 2월 초는 좀 놀았다. 두번째 주가 되면서부터는 다시 그 루틴대로 하려했지. 오늘도 호기롭게 의자에 앉아 영어공부를 시작했다. 둘째가 다가와 '엄마, 가자 가자'라면서 나를 끌어당겼지만, 나는 공부를 해야한다며 거부했다. 솔솔 먹향이 올라왔는데, 어디서 오는거지. 신기하네 하면서 무시했다. 그 무시는 큰 후회로 돌아온다. 둘째 손에 이끌려 겨우 거실로 나오니, 거실 테이블 밑에 큰 아이가 쪼그려 앉아 있지. 쎄한 기분이들었다. 먹향. 먹향이 나는 이유는 먹물이 먹물통밖으로 나왔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먹물과 함께 있는 것들은 비싼 화선지와 비싼 붓이다. 바닥에 펼쳐져 있는 붓마리안에 붓들이 보이고, 먹물이 쏟아져있는 그릇안에 붓이 두개가 들어가 있다. 이 붓들은 그냥 붓이 아니다..

728x90